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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보험사별 고객센터 번호

Mr.min 2025. 5. 11. 23:5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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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보험사별 고객센터 번호

 

 

☎️ 주요 보험사 고객센터 번호

모바일이나 온라인 청구가 어려운 경우,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안내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. 각 보험사 고객센터 번호는 아래와 같으며, 대부분 평일 오전 9시~오후 6시까지 운영돼요.

 

 

📞 보험사별 상담센터 전화번호

보험사 고객센터 번호 운영시간
삼성화재 1588-5114 평일 09:00~18:00
현대해상 1588-5656 평일 09:00~18:00
DB손해보험 1588-0100 평일 09:00~18:00
KB손해보험 1544-0114 평일 09:00~18:00
한화손해보험 1566-8000 평일 09:00~18:00
메리츠화재 1566-7711 평일 09:00~18:00
삼성생명 1588-3114 평일 09:00~18:00
한화생명 1588-6363 평일 09:00~18:00
교보생명 1588-1001 평일 09:00~18:00

 

통화가 어려운 경우 각 보험사의 앱에서도 채팅 상담이나 챗봇을 제공하니 참고해보세요. 서류가 누락됐거나 반려됐을 때도 앱이나 전화로 다시 접수가 가능하답니다.

 

 

✍️ 실손보험 청구서 작성 예시 & 팁

보험금 청구서 작성 시에는 서류 양식의 빈칸을 꼼꼼히 채우는 게 가장 중요해요. 대부분 보험사에서는 앱에서 자동 작성이 가능하지만, 종이로 작성해야 할 경우 아래 예시를 참고해보세요.

 

 

📝 실손보험 청구서 주요 항목 작성 팁

항목 작성 방법
피보험자 정보 이름 / 생년월일 / 연락처 / 주소를 정확히 기재
보험계약 정보 증권번호 또는 계약번호, 보험사명
청구 사유 “감기 외래 진료” / “골절 입원 치료” 등 구체적으로
진료 일시 YYYY-MM-DD 형식으로 정확히 입력
청구 금액 총 병원비 중 본인 부담액 기준 작성
수익자 계좌 예금주 / 은행명 / 계좌번호 기재 (피보험자 명의)

 

종이 청구서를 작성할 경우 자필 서명이 꼭 들어가야 해요. 누락되면 접수가 반려될 수 있어요. 모바일로 할 경우 앱 내 전자서명 기능으로 대체돼요.

 

추가로, 서류를 PDF로 스캔하거나 사진으로 저장할 때는 여러 장을 하나의 파일로 묶어서 제출하면 처리 속도가 더 빨라요. 무료 앱인 ‘Office Lens’, ‘CamScanner’, ‘Adobe Scan’ 등을 활용해보세요.

 

청구를 완료하고 나면 보험사 앱이나 문자로 접수 확인 메시지가 오니 꼭 확인하시고, 지급이 지연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돼요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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